[gtranslate]

마이크로 선물과 급이 다른 미니 나스닥 선물, 해외선물…

거래소 할인링크 최신링크 기재해두었습니다.

기존링크는 할인적용이 안될수있으니 아래링크로 가입해주세요!

제휴거래소  할인율 할인코드(직접입력 app가입) 가입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 20% 할인 J24I6ZG2 바로가기링크
바이비트 20% 할인 18499 바로가기링크
오케이엑스 20% 할인 9623672970 바로가기링크
MEXC 10% 할인 mexc-bitcoinxxo 바로가기링크
비트겟 50% 할인 nyeo 바로가기링크
FTX  5% 평생할인 바로가기링크

마이크로 선물과 급이 다른 미니 나스닥 선물, 해외선물

일단 결론은 수익으로 끝냈다.

그래도 결과적으로 수익으로 돌아섰다.

오늘 매매 결과부터 먼저 이야기하면 60~70만원 선에서 수익을 냈다. 미니 #나스닥선물 거래를 했기 때문에 몇십만원 단위의 수익인 것이지 #마이크로선물 이었다면 5~6만원 선에서 그쳤을 것이다.

정규장 개장 전에 다양한 지수 다양한 상품들을 구경하다 보니 지수마다 차이가 있다는 것을 새삼 느꼈다. (그러면서 마이너스를 만들었다)

최근에 내가 매매한 마이크로 나스닥 선물은 미니의 1/10 수준에 해당하는 작은 사이즈 지수이지만 실제로 매매를 해보면 미니와 마이크로는 생각보다 꽤 큰 차이를 보이기도 한다. 규모가 10배 (10%)라서 계산해 보면 얼추 10배 맞는데 실제 거래할 때는 더 크게 체감된다.

11시 반에 정규장이 시작하는데 계속 아직 10시 30분에 몸이 익어 있어서 그런지 11시에 왜 이렇게 거래량이 적지 하다가 된통 당했다.

쓸데없이 다른 지수 상품 기웃거리다가 시작부터 마이너스를 크게 만들고 시작했는데, 다행히 정규장 개장 후 미니 나스닥에서 하락세가 크게 나오면서 다른 지수에서 까먹은 손실을 메꿀 수 있었다.

손실에서 수익으로 해외선물 매매.mp4

나스닥 선물, 해외선물 매매 손실에서 수익으로
재생 수2942
  

미니 나스닥100 해외선물 매매, 7분거래 손실에서 수익으로, 마이크로와 급이 다른 미니 나스닥 선물

영상 초반에 -17만원에서 시작해서 거의 0원으로 회복했다가 다시 순식간에 -24로 손실폭이 더 커지는 것을 볼 수 있다.

더 크게 하락하지 않을 거라고 착각(생각) 해서 매도에서 매수로 스위칭했는데 (뇌동매매했는데) 살짝 더 떨어트린다. 그런데 조금 더 지나면 매수 상승세로 이어지면서 괜한 손실을 만든 게 되어 버린다.

물론 상승 흐름이 크지는 않아서 곧 매도 자리가 오겠다 싶어 기다리다가 타이밍 봐서 매도로 들어가 손실을 모두 메꾸기는 했지만 다시 봐도 어리석은 매매인 것 같다.

수익은 냈지만 실패한 느낌

오늘 매매는 여러모로 아쉽다

그 이후로 얻은 50~80만원 가량의 수익은 사실상 크게 하락하는 장에서 (아래 350틱 차트 하락세에서) 매도 계약으로 따라 들어가며 쉽게 수익을 낸 것이니 특별히 어려울 것도 없다.

그래서 오히려 위에서 언급한 몇몇 자리가 더 중요했는데 아쉬운 매매였다. 결과적으로 수익을 냈지만 정답은 틀린 느낌이랄까?! 너무 몰입해도 큰 그림을 못 볼 때가 많고 너무 집중하지 않으면 매매가 산으로 가니 참.. 이래저래 해외선물이 정말 어렵긴 어렵다.

2021-11-12 23시 40분 나스닥 100 선물

오랜만의 미니 선물하며 느낀 생각

#미니나스닥100선물 지수의 경우 1틱당 가치가 5$이기 때문에 일단 장이 시작하면 수십 틱씩 움직이므로 작은 변화에도 5~10만원이 그냥 손실과 수익을 오간다.

그러다 보니 맨 위에 첨부한 사진처럼 짧은 시간에 수십만 원 수백만 원 수익도 날 수 있다. 하지만 반대로 순식간에 수십만 원 수백만 원의 손실을 볼 수도 있다. (마이크로라면 몇만 원 수준)

하지만 해외선물로 수익을 꾸준히 내는 것은 정말 희박한 확률이므로 (실력이 없다면 거의 100% 잃음) 특히 일반적인 미니 나스닥 선물을 거래하는데 자본금이 적다면 더욱 크게, 더욱 금방 손실을 볼 가능성이 높다.

자연스럽게 그래서 : 자본금 (기본 위탁 증거금)이 부족해서 대여 계좌를 쓴다고 도 할 수 있지만 그럴수록 더욱 빠르게 잃기가 쉽다. 대여계좌 상품들은 결국 적은 증거금만으로도 동일한 거래를 할 수 있어서 많이들 쓰는 건데, 애당초 적은 증거금은 순식간에 수십틱이 움직이는 미니 거래에서는 계좌가 녹아내리기 쉽다.

정말 소액으로 한다고 하면 정말 더욱 손쉽게 로스컷이 발생해서 투자금 모두를 잃기 쉬우므로 꼭 공식 증권사에서 거래를 하는 것이 올바른 접근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만약 투자할 수 있는 자금, 위탁 증거금이 부족하다면 비교적 소액으로도 할 수 있는 마이크로 지수 상품을 하는 것이 좋으며, 그보다 더욱 앞서서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모의투자를 해서 본인의 실력을 충분히 키우고, 검증한 이후에 실투를 해야 한다.

사실 선물거래하는 사람들은 차라리 선물을 하지 않는 것이 돈을 버는 가장 쉬운 방법이라고도 말하는 만큼 (담배 피우는 사람이 담배 권하지 않는 그런 느낌이라서) 가능하면 다른 안전한 상품을 알아보는 것도 방법이라면 방법일 것 같다.

 6

공감한 사람 보러가기

댓글 7공유하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