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ranslate]

신문스크랩-‘빗발치는’ 자산가들 암호화폐 투자문의에…

거래소 할인링크 최신링크 기재해두었습니다.

기존링크는 할인적용이 안될수있으니 아래링크로 가입해주세요!

제휴거래소  할인율 할인코드(직접입력 app가입) 가입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 20% 할인 J24I6ZG2 바로가기링크
바이비트 20% 할인 18499 바로가기링크
오케이엑스 20% 할인 9623672970 바로가기링크
MEXC 10% 할인 mexc-bitcoinxxo 바로가기링크
비트겟 50% 할인 nyeo 바로가기링크
FTX  5% 평생할인 바로가기링크

신문스크랩-‘빗발치는’ 자산가들 암호화폐 투자문의에…

*기사 내용

-암호화폐에 투자해 자산을 배분하려는 고액자산가가 늘어나고 있음

-높은 변동성을 감수하더라도 포토폴리오 기대수익이 높안 자산에 배분하려는 목적

-고객이 외부 암호화폐 거래소를 통해 직접 거래해야 하기에 증권사 내부에서는 암호화폐 투자 수요 직접 충족 불가

-일부 PB들 관련주를 찾아 추천

Photo by Dmitry Demidko on Unsplash

*내 생각

요즘은 경제 분야 기사에서 암호화폐 관한 기사를 찾는 건 정말 쉽다. 점점 암호화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투자자산으로 이어지는 듯한 기분이 든다.

1년 전 스터디를 하며 암호화폐 관련된 이야기를 스터디원들과 한 적이 있다. 내가 만약 행원이고 고객에게 암호화폐 투자를 권할지에 대해 이야기했었다. 당시 암호화폐의 위험성에 대해 인지하지 못하고 자산의 10% 정도 투자를 권할 것이라 답했었다. 하지만 그때 스터디원들 대부분이 투자를 권하지 않을 것이라 답했었다. 그리고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암호화폐 대한 투자를 권하는 건 무리가 있다는 생각으로 바뀌게 되었었다.

하지만 지금은 암호화폐 대한 투자가 현실적으로 가능해질 수도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주식 투자 역시 예전에는 도박과 유사하게 생각한 사람이 많았지만 지금 국민 중 300만이 삼성전자 주식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그만큼 인식이 바뀐 것이다. 물론 암호화폐는 실체가 없고 수익을 내고 분기당 영업실적을 발표하는 게 아니다. 그러기에 어떤 걸 기반으로 투자해야 하는지 참 곤란하다. 어떤 이들은 차트 분석을 통해 종목을 추천하기도 하고, 이슈가 많은 코인을 추천하기도 한다.

암호화폐 대한 분석을 통해서 적절한 종목을 찾는 것이 가능한 건지 아직도 잘 모르겠다. 하지만 분명 기사에서 보는 것과 같이 사람들의 인식이 변화하고 있다. 물론 높은 변동성 인한 위험은 가지고 있지만 이제는 투기가 아닌 투자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0
댓글 0공유하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